빠르게 선 따는 방법

62,834

자스고둥

자스고둥

러프색을 빠르게 바꾸기

러프입니다. 검은색으로 되어있습니다만 이렇게 놔두면 선을 따기에 불편합니다.

그때, 이렇게 레이어 속성에서 "레이어 컬러"아이콘을 클릭해 단숨에 파란색으로 바꾸어 줍니다. 레이어 컬러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페인트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란색말고 다른색으로 바꾸는것도 가능합니다.

파란색으로 바꾼후에도 러프가 너무 진하다 싶으면 불투명도를 낮춰서 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백터 레이어를 사용해 시간단축!

벡터레이어를 이용하면 이런식으로 삐져나간 선을 단숨에 지우는것이 가능합니다. 이제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레이어창 아래에 이미지에 표시해둔 벡터레이어 생성 아이콘을 눌러 벡터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이런식으로 벡터레이어를 만들어 그림을 그리던 중 표시해둔것처럼 삐져나간 선이 있다면

지우개툴 안에 "벡터용(vector)"지우개를 선택해 지워줍니다. 하나 더 팁을 드리자면 위의 gif 처럼 지우개의 크기를 작게 만들어서 사용하면 지우고 싶은 선 이외의 선이 같이 지워지는 일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다수의 레이어를 사용하여 시간단축!

아무리 벡터레이어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선이 자잘하게 많으면 겹쳐져 있는 부분까지 같이 지워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이어를 여러개 만들어서 일부러 보이지 않게 되는 부분까지 같이 그려준 후 지우면 자연스러운 선을 그리면서 빠르게 삐져나간 선을 지울 수 있습니다.

레이어가 너무 늘어나 감당하기 힘들게 되기 쉽기때문에 삐져나온 부분을 다 지우고나면 아래레이어에 결합 아이콘을 클릭해서 레이어를 합쳐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렇게 머리카락,몸,의상 등으로 구역을 나눠서 선을따는 편인데요.그이유는

이렇게 채색에 들어갔을때 원하는 부분만 바로 색을 바꾸기 쉽기 때문입니다. 위 이미지에선 아래 레이어에 클리핑 기능을 사용했지만

조작툴의 메인컬러를 선택해서 바꿔 줄 수 도 있습니다.

 

 

 

↑더 많은 클립스튜디오 팁은 이쪽으로

↑제가 평소에 그리는 그림을 확인하고 싶다면 이쪽으로

コメント

新着

公式 新着